문화.이슈

마이크로소프트 MS 서버 장애 국내 파장 먹통 사태

imsensist 2024. 7. 19. 21:56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MS 서버 장애 국내 파장 먹통 사태 마이크로스프트가 오늘 이른바 먹통사태를 빚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므로 인해 일부 국적 저비용 항공사의 발권 예약 시스템과 국내 온라인 게임등에 문제를 일으켰다. 이 서버장애로 국내 파장이 어디까지 미칠지 모른다.

 

마이크로소프트 MS 서버 장애 국내 파장 먹통 사태

 

마이크로소프트 MS 서버 장애 국내 파장 먹통 사태

 

마이크로스프트는 2024년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미출 620억 2천만달라를 기록했다. 

특히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전년보다 20%증가한 258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애저, 윈도 및 서버 제품군, 깃허브, 마이크로소프트365 기업용 등의 매출을 포함한 것이다. 

특히 인공지능을 매출 성장의 큰 요인으로 본다.  모든 부분에서 성장을 기록했다. 

그러나 오늘 날짜로 7. 19 클라우드 서비스가 장애를 일으켰다. 

MS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가 문제를 발생한 것이다. 


우리나라에 애저를 사용하는 기업은 27%(1등은 AWS)이다. 생각보다 적은 듯 하지만 삼성전자, 네이버, KT 등 유수의 기업들이 이것을 이용한다.  따라서 국내 피해의 현실화를 피하기 어렵게 되었는데 뉴스에도 벌써 이스트항공, 제주항공, 에어프레미아의 항공권 예약/발권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했다. 

또한 일부 온라인 게임에도 영향을 받았는데 펄어비스 검은사막,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장애를 일으켰고 엑스박스콘솔과 PC게임 패스를 통해 서비스하는 게임도 서버장애가 발생했다. 

그리고 필자가 사용하는 호스팅어(Hostinger)가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보아 이와 관련이 있는 듯하다. 

아직 원인은 파악하지 못했고 또한 장애로 인한 쓰나미가 언제 올지도 아직은 잘 모른다. 

반응형